공기질 측정기 리뷰

U+IOT / IAQ-T200 / TCL (중국) / 2,200원 * 3년

에어센서 이미지

온습도, PM10, PM2.5 측정가능, 팬 내장으로 소음있음.
레이저 센서를 사용해서 정밀하다고 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인증 2등급)
3.7v 리튬이온 740mAh 내장으로 휴대가능. ( 0.24~0.30A 정도 사용, wifi연결시 0.35A)

샀으면 뜯어야지,

손쉽게? 뚜껑 제거 가능, 아래쪽으로 나사 4개 보인다.

T3505 라는 IC가 보인다 뭔진 잘모른다.

 

꽃게가 뙇!

 

롬이 뙇! (UART도 보인다)

팬 달린 센서

다른마킹은 안보이고 이런거만 보이는데 뜯어보진 않았다.

 

온습도 센서, 전면부에 노출? 되어있어 굉장하게 민감하다.

이건 UART로 부팅로그 찍은거
bootlog

충전중에 위에 버튼을 꾹 누르고 있다 떼면 왼쪽위에 안테나 깜빡거리면서 와이파이가 활성화 된다.

맥주소 끝부분으로 SSID와 Password 생성,

ssid : uplusIAQ_tonly_9486BB1
pw : LGU_9486BB1

붙었다 싶으면 netcat으로 붙을 수 있음.

nc 172.31.254.250 30300

대충 아래 명령어 실행가능 (대충 뭐하는지 잘모름 ^^;)

parseSoftApCommand

rmac

MAC = 88D039486BB1

up:reboot

up:reboot_ok

up:connect:SSID:PASSWD:

up:ota:

up:mefport:

up:mqttport:

up:mqttserver:

up:mefserver:

up:ogs:

up:tls:

up:srvcfg:

up:atsmode:set

up:fota:

up:hslog:

up:ca_index:

up:hsds:

up:query:ver

up:query:1.0.8

up:led:all

up:led:red

up:pcip:

up:print:data

 

LGAPMODE0010

얘는 최소 길이가 20자리

명령어 구성은 다음과 같음

"LGAPMODE"(8b) + 버전(4b) + 명령어(4b) + 데이터길이(4b)
"LGAPMODE" + "0010"  + 102 + 0

ex) "LGAPMODE0010" + "f\x00\x00\x00" + "\x00\x00\x00\x00"

명령어는 101, 102, 103, 10101, 10102 존재

101, wifi설정 ,
102, reboot, "LGAPMODE0010f\x00\x00\x00\x00\x00\x00\x00"
103, req info, "LGAPMODE0010g\x00\x00\x00\x00\x00\x00\x00" > "LGAPMODE0010NO H 88D039486BB188D039486BB1 1.0.8 IAQ-T200 0101"
10101, 암호화된 wifi 설정,
10102, wifi 설정 + 서버설정,

 

KT Giga IOT 홈 에어닥터 / IP01-609A / 이노피아테크 / 158,400원

초미세먼지(PM2.5), 미세먼지(PM10), 이산화탄소(CO2),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온도, 습도

관련 인증사항은 확인못함, 팬이 없어 반응이 느림 (소리안남),
내부에 센서가 다 들어있는데 구조상 팬없이 대류가 일어나지 않음  (디자이너가 "디자인" 해버렸다)

샀으면 뜯어야지,

ㅗㅜㅑ IoT센서주제에 S805를 달고있다니…

RTL8201E(ethernet), TC58BVG(128MB nand), AP6354(wifi) 를 포함하고있다.

K4B1G1646G  1Gb 짜리 두개를 램으로 사용하고있네? 그럼 256MB인가 ?

 

JDS 사의 FIS QS-01 가스센서라고 (SP3S-AQ2) 마킹이 좀 다르다?
그냥 오만때만 가스들 다 측정하는듯 VOCs?

 

아무 마킹이 없는데 대충 이산화탄소 센서 검색해보니 T6713 이거랑 비슷하게 생겼다 ㅇㅇ

 

 

삼영S&C IDSM025B  파티클 레벨 센서

 

D78F1500A, 구글링해보니까 대충 르네사스 UPD78F1500AGK 16비트 MCU로 나오는데…
이거만 가지고도 IoT허브는 만들고도 남은거같은데? S805는 뭐하러 넣은거지…

UART 있지만 접근이 안되길래 낸드 지지기 하다가 사맣ㅜㅜ

USB 꽂으니 VID 1B8E PID C003 뜨는데 대충 리플레시 하면 될거같은데 귀찮아서 짱박…
나중에 시간나면 낸드나 떠봐야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